About
SIF
Newsletter
History
SIFvol.14
전시info
참가자갤러리
파트너스
Visitor
알림
관람안내
FAQ
Exhibitor
SIFvol.15 참가안내
SIFvol.16 참가안내
FAQ
Buyer/Press
알림
Buyer등록
Press등록
FAQ
My SIF
1:1문의
English
로그인
SIF
SIF
Newsletter
History
SIFvol.11
전시info
참가자갤러리
파트너스
Visitor
알림
관람안내
FAQ
Exhibitor
SIFvol.15 참가안내
SIFvol.16 참가안내
FAQ
Buyer/Press
알림
Buyer등록
Press등록
FAQ
알림
SIF 이벤트
My SIF
1:1문의
English
로그인
회원가입
English
汉语
日本語
APP DOWNLOAD
Exhibitor
FAQ
참가자 FAQ
홈페이지
Q. 신청정보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참가신청은 구글폼으로 접수 받았기때문에, 참가확정 메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정메일을 받지 못하신 대기중이신 분들은 사무국 메일로 문의해주시면 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
Q.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어요.
마이페이지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 바로가기
Q.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바로가기
참가 신청 관련
Q. 신청 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V.16(2023년 겨울)
- 1차 참가신청: 마감
- 2차 참가신청: 진행중
(작가기업/기업 1차 참가신청 진행중)
서일페 참가알림 받기
Q. 참가 신청 순서가 중요한가요?
신청 검수 단계에서 동점인 경우 / 코너부스 배정 시 / 부스번호 배정 시 신청 순서가 반영됩니다.
Q. 신청서 접수할 때, 잘못 적은게 있는데 수정이 가능한가요?
양도 문제로 인해 신청서 정보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정보 수정은 신청 취소 후 재신청으로 가능하며, 재신청할 경우 재신청 접수 시간으로 순번이 정해집니다.
※ 미기재/오기재 사항이 있을 경우, 검수 과정에서 자동반려될 수 있으니 신청서 작성 시 신중한 작성 부탁드립니다.
Q. 2인 이상 작가의 팀 신청을 팀원 모두가 해야 하나요?
팀 대표만 신청하던 기존 신청방식에서 발생되는 양도, 할인, 관리 등의 문제로 인해 팀원 개개인 모두 신청접수 후 마지막 최종 확정 단계에서 팀으로 묶어드리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따라서, 팀원 모두 각자 접수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Q. 팀부스로 확정을 받고 난 후 일부 팀원이 취소하게 되면, 어떻게 되나요?
팀부스는 하나의 팀으로써 확정을 받은 것이기 때문에 팀원의 부분 취소는 불가합니다.
이 경우 팀 전체 취소 또는 전체 유지를 하실 수 있으며, 취소 시 참가 규정에 따라 위약금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Q. 입금은 언제 하나요?
참가 신청 안내페이지 바로가기
신청 절차 안내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Q. 포트폴리오 제출할 때, 저작권 표시를 꼭 해야 하나요?
저작권 기재는 추후 작품 활동을 하면서 발생될 상품화 과정, 저작권 문제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기 때문에 페어참가신청 제출용뿐만 아니라 작품 활동에 있어서도 반드시 기재하는 것을 권고드립니다.
※ 저작권 기재 방법: ⓒ작가명, 년도 / 작가명 / 사인 / Copyright ⓒ 년도 작가명 All Rights Reserved 등
Q. 빠른 확정을 받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트위터 계정은 간혹 작품확인이 어려워 확정이 늦어질 수 있으니 권고 드리지 않습니다.
일상 사진 및 굿즈 사진만 업로드 된 사이트는 권고 드리지 않습니다.
원작자의 승인이 없는 2차 창작물 / 미풍양속 저해물 / 합법적 창작물이 아닌 작품은 권고 드리지 않습니다.
Q. 포트폴리오 용량이 커서 올라가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참가 신청서 작성 전 포트폴리오 용량을 줄여 신청서에 업로드해주시기 바랍니다.(이메일 제출 시 누락되거나 다운로드 기간이 지나 확인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용량 줄이는 법
검색창에 이미지 용량 줄이기를 검색하여 해당 사이트에서 용량을 줄이신 뒤 업로드해주시기 바랍니다.
부스 설치 및 운영 관련
부대시설, 부스 설치 및 철거, 운영에 대한 FAQ입니다.
잠깐! 안내문 읽어보셨나요?
참가 확정이후, 각종 안내서와 공지사항이 메일로 발송되오니,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Q. 부대시설 꼭 신청해야 하나요?
기본 제공사항 외 추가 부대시설이 필요한 경우에만 신청 부탁드립니다.
부스 기본 제공사항 확인가기
Q. 부대시설 신청을 잘못했는데, 취소 가능한가요?
취소 가능하며, 취소 신청 기간에 신청 시 작성해주신 이메일로 공지드릴 예정입니다. 꼭 기간 내 취소 부탁드립니다.
Q. 부대시설 추가 신청 가능한가요?
추가 신청 가능하며, 신청 기간에 신청 시 작성해주신 이메일로 공지드릴 예정입니다. 반드시 기한 내 추가 신청 부탁드립니다.
Q. 부대시설 현장에서 추가 가능한가요?
현장에서 추가 가능하지만, 재고 수량이 없는 경우 추가 설치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현장 부대 시설 절차:
현장 부대시설 접수 신청 - 입금 - 설치 / 설치 불가능한 경우 환불
Q. 부대시설 말고 개인소유의 가구를 가져가도 되나요?
가능합니다. 다만, 반드시 제공되는 부스 공간 내에 설치가 가능해야 하며, 다른 부스를 침범할 경우, 사무국에서 철거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과중물의 경우, 설치가 어려울 수 있으니 사무국으로 사전 문의 부탁드립니다.
문의: exhibitor@seoulillustrationfair.co.kr
기타
Q. 주차는 어떻게 하나요?
코엑스 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하며, 주차요금은 코엑스 규정에 따라 산정됩니다.
코엑스 주차 요금 바로가기
※ 자세한 내용은 메일로 발송해드린 '참가 가이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Q. 전시장과 가까운 주차구역이 어떻게 되나요?
B2층: C,D 구역
Q. 초대권 추가 구매 가능한가요?
작가명/성함/핸드폰번호뒷자리/초대권 추가 구매 수량을 메일로 보내주시면 참가자 확인 후 안내 메일 발송해드립니다.
exhibitor@seoulillustrationfair.co.kr
※ 초대권은 비매품으로 타인에게 판매가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