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꼬방
profile
'하꼬방'은 상자처럼 작고 허름한 집을 이르는 말이지만, 저에게는 소박하지만 따뜻하고 소중한 공간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작가명처럼 주변의 작고 소소하지만 소중한 이야기들을 귀엽고 따뜻한 감성을 담아 그리고 있습니다.
대표 이미지
흔히 '마음의 병'이라는 말을 많이 하곤 합니다. 그 ‘병’을 무언가를 담는 '병'에 빗대어 내 마음속 다양한 '병'을 그려보았습니다. 때로는 내 안의 병이 나보다 크고 무겁게 느껴지기도 하고 옹졸한 나의 병은 눈물로 가득 차버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병안에는 반짝이는 것들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마음에 담긴 병들을 모아 조금은 자신을 솔직하게 바라보고자 합니다.
참가자 미니 인터뷰
1.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일러스트레이터 하꼬방입니다 :) 주변의 소소하지만 소중한 이야기를 따뜻한 감성을 담아 그리고 있어요. 거기에 저만의 웃음 코드를 살짝 넣고 있으니 많이 기대해 주세요 ><
2. 이번 페어에서 공개되는 새로운 작품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작년부터 작업했던 '마음에 병' 시리즈 그림을 보여드리려고 해요. '마음에 병' 시리즈는 흔히 '마음의 병'이라는 말을 많이 하곤 하는데, 그 ‘병’을 무언가를 담는 '병'에 빗대어 내 마음속 다양한 '병'을 그린 그림들을 묶은 시리즈입니다 :)
3. 이번 페어에서 선보일 작가님의 '시그니처'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저만의 고민들을 무언가에 빗대어 그림으로 표현하는 걸 좋아해요. 그래서 제 그림에는 '사람'과 '무언가'가 같이 등장하는 그림이 많답니다. 보시는 분들이 그 관계를 다양하게 재밌게 보셨으면 좋겠어요!
4. 이번 페어 현장에서 팬들과 나누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그림들을 보여드릴테니 이것저것 천천히 보고 가세요~
5. 이번 페어가 끝난 후 여름 휴가 계획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시원한 만화방에서 하루종일 만화책을 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