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IF 2017 SEMINAR

한국 생태세밀화의 시작과 나아갈 길

강 연 신혜우

제 목 한국 생태세밀화의 시작과 나아갈 길

일 정 2017. 7.22(토) 13:00-15:00

장 소 코엑스 컨퍼런스룸 (남) 308 호

[강연내용]

현대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자연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가지고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길 바라고 있습니다. 이런 자연과 생물에 관한 탐구심과 회귀성은 유럽에서는 이미 아주 오래 전부터 생물분류학적이며 박물학적인 연구들과 활동들로 긴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생태세밀화는 이러한 자연으로의 관심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현재 한국에서는 식물세밀화 혹은 보태니컬 아트 (Botanical art)를 포함한 생태세밀화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제강점기와 전쟁을 겪은 후에 많은 발전을 거쳐 선진국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한국에서 이런 자연을 대상으로 한 예술이 뒤늦게 시작되고 있는 것은 역사적 맥락에서 필연적 시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미 이 분야가 오래 전부터 발달한 선진국의 생태세밀화의 역사와 현재를 바라보며 한국의 생태세밀화의 나아갈 길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강연자 프로필]

현재 그림을 그리는 과학자 혹은 과학을 연구하는 화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3년과 2014년 영국왕립원예협회 금메달 & 최고 전시상 트로피를 비롯하여 스코틀랜드, 호주, 미국 등에서 수상, 전시 등 국외의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전시, 기고 등으로 올바른 생태 세밀화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세미나 예약

본 세미나는 유료로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마감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