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테코
profile
수채화 일러스트레이터 아르테코(Arteko)입니다. 인물을 주제로 찰나의 순간을 사진에 담은 듯이 잔잔한 그림을 그립니다.
contact
sykarte@naver.com
대표 이미지
일상의 한 순간을 마치 사진 찍 듯 그림으로 남깁니다. 조용히 흐르는 찰나의 시간을 담아내고 싶었습니다.
참가자 미니 인터뷰
1.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수채화 일러스트레이터 아르테코(Arteko)입니다. 주로 인물을 주제로 그리는데, 그 인물에 저만의 작은 이야기를 담아서 그리기도 합니다. 직관적인 그림이지만 보는 사람에 따라 완전히 다른 이야기가 피어날지도 모르겠습니다.
4. 같이 콜라보 하고 싶은 작가님 혹은 브랜드가 있나요?
옷, 패션 잡화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패션 브랜드와 협업하고 싶습니다. 또한 출판에도 관심이 있어서 컬러링북, 어른들을 위한 동화 같은 책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 하곤 했습니다.
5. 작가님이 그림을 그릴 때 가장 즐거운 순간은 언제인가요?
스케치 단계, 채색 단계에 즐거움이 각각 있는데요. 저는 패션에 관심이 많아서 인물을 그릴 때 그 인물에 잘 어울리는 옷을 디자인하는 시간을 좋아합니다. 채색 단계에서는 인물의 피부를 색칠하는 순간을 좋아합니다. (특히 볼에 붉은 색이 예쁘게 번져서 혈색이 돌면 얼른 예쁘게 완성 시키고 싶은 마음이 샘솟거든요.)
6. 그리는 즐거움을 느끼는 것 외에 즐거움을 주는 게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맛있는 빵집을 찾아다니며 대표 메뉴를 먹어보는 걸 좋아합니다. 먹는 즐거움 중 단연 빵이 주는 즐거움은 최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