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 호재
Profile
스튜디오 호재는 잠실한강공원 사각사각플레이스에서 청년예술가로 '그림책•일러스트•캐릭터'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림책, 『고미의 기가 막힌 콧구멍』을 쓰고 그렸으며, 현재는 <호재프렌즈>라는 캐릭터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Booth No.
I06
대표 이미지
어린 시절, 콧속에 옥수수알이 들어간 경험을 바탕으로 『고미의 기가 막힌 콧구멍』이라는 그림책을 쓰고 그렸습니다. 이미지는 그림책의 첫 장면입니다.
참가자 미니 인터뷰
1. 일러스트레이터로서 나를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 3가지를 소개해주세요!
주요 키워드는 #자연, #동물, #이야기입니다. 자연과 동물을 주제로 따뜻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만들고자 합니다. 자연의 소중함과 동물의 가치를 다시 한번 생각하고,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중요한 의미를 찾는 창작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 '작업 활동'과 '나의 일상' 사이의 밸런스 조절을 위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리듬'이라고 생각해요. 직장인처럼 일하는 시간을 정해두고, 창작에 몰입하는 시간과 휴식 시간을 균형 있게 조절하며 작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자연에서 시간을 보내거나 일상 속에서 소소한 경험들을 통해 창작에 필요한 영감을 얻고 있어요.
3. 일러스트레이터가 되길 잘했다고 느끼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직접 쓰고 그린 그림책을 완성했을 때, 그리고 그 책을 바탕으로 강연을 하며 독자들과 소통할 때입니다. 제 작품을 통해 사람들에게 이야기를 전하고, 그 메시지에 공감하는 순간들이 특히 의미 있게 다가옵니다.
4. 겨울과 어울리는 작가님만의 작품이나 굿즈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제가 24절기를 주제로 『사라져가는 동물들의 계절 여행』그림책을 만들었는데요. 그 중 겨울 파트 이야기와 일러스트가 있습니다. 그림에서 동물들이 보내는 포근하고 따뜻한 겨울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5. 다가오는 2025년 새해 소망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제 창작 활동이 더욱 발전하고,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