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Profile
만화와 그림을 그립니다. 평범한 일상 속에서 특별한 순간을 발견하고 기록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일러스트레이션 연작 시리즈 〈nuri journey〉를 그리고 있습니다.
Contact
Booth No.
E57
대표 이미지
nuri journey는 기억을 잃어버린 누리가 버려진 세계에서 자신이 누구인지 찾기 위해 홀로 여행하는 이야기입니다. 돌사람 시리즈에서는 버려진 석인상을 만나게 된 누리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참가자 미니 인터뷰
1. 일러스트레이터로서 나를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 3가지를 소개해주세요!
디테일, 조형미, 감성
2. '작업 활동'과 '나의 일상' 사이의 밸런스 조절을 위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저는 워커홀릭이기에 예전에는 하루 종일 작업만 하던 일상을 살아왔는데요. 요새는 일상의 중요함을 깨닫고 그것을 지키기 위해 의도적으로 저녁 시간에는 작업을 하지 않고 여가 활동을 즐긴답니다. 영화를 보고 러닝을 뛰고 사람들을 만나요. 저 같은 경우에는 너무 작업에만 얽매이지 않아야 한다는 생각이 중요한 것 같아요.
3. 일러스트레이터가 되길 잘했다고 느끼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페어에서 제 그림을 보고 좋아하시는 분들을 보고 있을 때 그런 생각을 하곤 합니다. 아무래도 그리는 작업은 오랜 시간 고독하기 마련인데, 직접 대면하여 마주하며 바로 앞에서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으면 그에 대한 보상을 받는 기분이랄까요.
4. 겨울과 어울리는 작가님만의 작품이나 굿즈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겨울에는 역시 책이지요. 에는 주로 따듯한 배경이 많은데, 누리의 자아 찾기 여행기를 함께 따라가시면서 따듯한 겨울을 나보시는건 어떨까요.
5. 다가오는 2025년 새해 소망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올해도 건강하게 꾸준히 작업하면서 일상을 살아가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