쁘리
profile
’세상의 끝, 남극과 북극을 연구하고 지구의 미래를 준비하는 정부기관’ 극지연구소를 대표하는 캐릭터 ‘쁘리(ppri)’입니다🐧 남극세종과학기지 근처 펭귄들의 지상낙원, 펭귄마을에서 태어난 젠투펭귄 혈통으로 유려한 곡선과 또렷한 하얀 눈 무늬가 매력인 친구예요. “남극이 곧 쁘리, 쁘리가 곧 남극이다” 고로 극지연구소의 명예 홍보대원(역대 1호 동물대원)으로 임명된 쁘리의 천방지축 우당탕탕한 한국 적응기를 그려나갑니다.
contact
kjooh9603@kopri.re.kr
대표 이미지
쁘리의 얼굴을 주목해주세요. 사랑스럽지만 어딘가 예민한 구석이 보이시나요? (👥기후변화 때문에 남극의 쁘리가 살던 집이 사라졌대…! 그래서 쁘리 지금 되게 예민해…)
참가자 미니 인터뷰
6. 기업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극지연구소는 2개의 남극과학기지, 1개의 북극과학기지, 1개의 쇄빙연구선 아라온호 등을 운영해 극지연구 활동을 수행하는 대한민국 유일한 극지 연구기관입니다.
7. 이번 서일페V.17의 참가 목표는 무엇인가요?
극지는 어느 곳보다 기후변화 피해가 가장 빨리 나타나는 곳이며, 극지 생물 대부분이 멸종위기에 놓인 가혹한 현실을 견디고 있습니다. 말랑콩떡한 성격의 소유자였지만 집을 잃은 위기에 예민해진 쁘리를 사람들에게 소개하고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8. 이번 서일페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제품/서비스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남극 북극의 정수가 담긴 제품과 기후변화로 집을 잃어 예민한 ‘쁘리’가 담긴 엽서, 스티커, 키링 등을 만나실 수 있어요
9. 우리 기업 부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함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예민하지만 미워할 수 없게 된 '쁘리'의 특별한 이야기와 지구의 땅끝 너머의 일이 궁금하시다면, 언제든 오셔서 관람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