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NJIN
Profile
행복을 찾아 이상을 추구하는 것이 잘못된 것일까요? 저는 11년 연구경력의 기계공학 박사 학위를 내려놓았습니다. 저의 행복을 찾는 긴 여정을 다시금 시작하였고, 다양한 분야에 발을 들이며 새로운 길을 찾고 있습니다. 글과 그림을 통해 이 과정을 표현합니다. 항상 다양한 각도의 시선에서 세상을 바라보면서 행복을 찾고 있습니다. 현재는 강아지 모카와 그의 시선으로 바라본 세상을 주된 주제로 작품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저는 글 쓰고 그림 그리는 연진입니다.
Contact
hrj8441@naver.com
Booth No.
F56
대표 이미지
강아지들은 적색과 녹색을 구분하지 못 합니다. 강아지들의 시각 세포를 연구해보니, 적색과 녹색은 무채색으로 보인다고 힙니다. 그들의 시각에서 우리의 일상을 바라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으로 이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강아지 모카의 시각에서 세상을 바라볼 것입니다. 나의 아트워크들을 통해 우리의 친구가 우리를 어떤 눈으로 바라보는지, 우리와의 일상을 어떻게 느끼는지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해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참가자 미니 인터뷰
1. 일러스트레이터로서 나를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 3가지를 소개해주세요!
강아지 / 새로운 시각 / 공학과 예술의 융합
3. 일러스트레이터가 되길 잘했다고 느끼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관객들이 저의 그림을 보고 감동을 표현해주실 때 행복합니다!
4. 겨울과 어울리는 작가님만의 작품이나 굿즈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를 꼭 껴안은 강아지 모카를 그린 작품 “크리스마스의 선물”이 겨울과 가장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북극곰과 함께 잠들어있는 모습을 그린 “우정의 온도”라는 작품도요! 굿즈는 새해를 맞이하는 강아지들을 새긴 다이어리가 판매될 예정이에요.
5. 다가오는 2025년 새해 소망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제가 하고 있는 일들이 조금씩 전진할 수 있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